본문 바로가기
일상

30분안에 쉽고 맛있게 카레만들기

by 생색이 2021. 10. 18.
반응형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밖에서 외식하는 것도 쉽지않고 

저는 육아하다보니 만만한게 카레더라구요! 

 

사실 요리에 소질 있으신분들 외에 

아무리 맛있는 요리라도 

따라하기 어렵고 오래걸리면 

잘 안하게 되잖아요?

 

백종원 요리레시피들은 

대부분 따라하기 쉽고 간단해서 

자주 애용하고 있어요!! 

 

 

<백종원 양파카레 >

- 소요시간: 약 30분

- 난이도: 하

- 양: 3~4인분

- 계량: 밥 숟가락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재료 준비하기>

 

 

- 가루형 카레 100g 

- 카레용 돼지고기 300g

- 양파 중간크기 2개 

(저는 크기가 커서 1개+1/2개 했어요)

 

추가 양념 외에 큰 재료들은 

이 정도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저는 요리를 자주 하는 편도 아니고 

골고루 영양가 있게 잘 챙겨먹는 편이 아니라서 

한 번 요리할 때 되도록 

다양한 재료를! 특히 채소를 많이 넣어요! 

이럴 때라도 채소 듬뿍 먹어야지 하는 생각으로요^^; 

그래서 당근과 감자도 함께 넣었답니다! 

 

기호에 따라 더 다양하게 추가해도 상관은 없는데 

백종원 요리는 '간단하면서도 맛있는'게 포인트니깐 

카레, 돼지고기, 양파까지만 준비하셔도 됩니다!

 

 

- 고춧가루 1스푼

- 케첩 3스푼

- 후추 10번 톡톡톡

- 식용유

- 물 

 

이 정도 간단재료는 집에 왠만하면 다 있으니깐요! 

참고로 전 매콤한 걸 좋아해서 

매운맛 카레 + 매운 고춧가루 넣었답니다! 

 

 

카레는 따로 대접 등에 담아두시구요 

카레봉지는 절대절대 버리지 마세요!!


 

1. 양파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당근과 감자도 넣으실 분들은 잘라주세요!)

 

저는 이정도로 잘랐어요! 

(봉지가 보이는 건 

애기가 있어 요리할 때 정신이 없거든요 ㅠ_ㅜ

밤에 애기 잘 때 미리 재료 손질을 다 해놨어요!)

 

 

크기가 일정하면 좋겠죠?

워낙 칼질이 서툴러서 ^^;; 

그 만큼 저처럼 초보도 뚝딱뚝딱 

할 수 있는 요리랍니다! 

 

 

 

 

2. 웍에 식용유를 두른 후 양파를 먼저 볶아주세요!

 

양파는 살짝만 볶는게 아니라 

양파의 색깔이 약간 카라멜 색상이 되도록 

오래오래 볶아 주시는 것이 좋아요! 

 

혹시 당근이나 감자 넣으시는 분들은 

양파가 완전히 카라멜 색 되기 살짝 전에 

당근과 감자도 함께 볶아 주세요!

 

당근,감자를 너무 늦게 볶아도 

푹 안익어서 카레 먹을 때 식감이 별로예요ㅠ_ㅜ

 

 

 

 

3. 어느정도 야채가 익으면 돼지고기를 넣어주세요!

저는 항상 무항생재 카레용 돼지고기로 구입하고 있어요!

색상이 아주 신선해보이네요^^

냄새도 안나고 맛있었어요!!

 

 

 

4. 고기의 색이 변하면 바로 후추 10번 톡톡톡!

쓱싹쓱싹 다시 볶아 주세요!! 

 

 

5. 고춧가루 1스푼 & 케첩 3스푼을 넣어주세요!

 

고춧가루는 물을 넣은 뒤 넣게되면 

풋내가 날 수 있어서 

꼭 물을 넣기 전! 재료를 볶을 때 넣어주셔야 

매콤한 카레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케첩까지 넣어주면 ㅋㅋㅋ 

이건 뭐지? 카레하는 것 맞나 라는 생각이 들어요 ㅋ

돼지고기야채볶음 같기도 하고?ㅋㅋㅋ

 

 

6. 카레봉지에 1번 + 1/2번 물을 담아 넣어준다!

 

딱 이렇게 하니깐 

간이 딱 맞더라구요!!! 

역시 백주부님은 짱이얌!! 헤

 

살짝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7. 카레가루를 넣어주세요!

가루들이 잘 풀어지도록 저어주신다음 

원하는 농도가 되면 카레가 완성됩니다!!!!!!!

 

 

 

 

저는 토핑으로 계란후라이를 넣어줬어요! 

새우튀김, 치즈스틱, 돈까스 등 

원하는 토핑으로 넣어주시면 더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어요! 

 

 

저는 병원에 잠깐 입원에 계시는 

엄마 갖다 드릴려고 

글라스락에 담긴 했는데 

이쁜그릇에 담아서 맛있게 드셔보셔요 ^^


 

'백종원 카레 만들기' 레시피를 

알기전에 다양하게 시도해봤었는데 

이 레시피가 가장 간단하면서도 

제일 맛있었어요! 

 

이제는 카레 돈주고 못 사먹을정도? 

 

 

오늘 뭐먹지?

고민될 때 백종원 양파카레! 도전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