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22년 서울랜드 라바 눈썰매장 가기전 보세요!

by 생색이 2021. 12. 15.
반응형

이제 곧 우리 아이들 방학시즌이죠! 21년도에는 코로나 때문에 부모들도 고생했지만 우리 아이들 어느 때보다 집에만 있느라 참 지치고 힘들었을 텐데 하루쯤은 눈썰매장에 가서 에너지도 발산하고 스트레스도 풀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성인이 되니 눈썰매가 왜 이리 무서운지, 근데 저도 어릴 땐 눈썰매 타면 굉장히 신나고 즐거웠던 것 같아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아이들 데리고 갈 만한 곳이 많이 없죠. 눈썰매장은 야외니깐 요즘 같은 시국에 참 괜찮은 것 같아요!

 

위치는 경기도 과천 서울랜드입니다!

 

 

언제 오픈할까? 운영시간 및 운영기간

작년 20년에는 12월 19일에 오픈했었어요! 제 작년 19년도엔 28일에 오픈했었고요! 올해 21년에는 12월 말에 오픈한다고 합니다! 1주~2주 정도만 더 기다리면 될 것 같아요!

 

오픈하게 되면 22년 2월 말까지 이니깐 아이들 개학하기 전에 한 번씩 다녀오시면 될 것 같아요!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니다. 동절기라 해가 금방 지기 때문에 5시쯤이면 어둑어둑할 거예요!

 

 

 

 

주차정보

 

주차는 동문주차장에 하시면 주차요금 없이 가능합니다. 그 외엔 요금이 발생해요! 평일에는 비교적 주차공간이 많지만 주말에는 무료다 보니 많을 수 있어요!  

 

무료인 만큼 눈썰매장과 거리가 있기 때문에 날씨가 춥다면 그냥 요금 내시고 서울랜드 후문에 주차하시면 가장 가깝습니다. 

 

 

 

 

눈썰매장 이용 안내 및 방법

 

 

눈썰매장은 큰 편이에요! 좁은 눈썰매장은 타면서 아이들끼리 부딪히기도 하고 한 번에 많은 인원수가 타기 힘들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도 더 긴데 여긴 괜찮더라고요. 

 

안전을 위해서 반으로 나눠 한쪽은 한 명만 타고 내려올 수 있고요, 다른 한쪽은 아이와 어른이 함께 타고 내려올 수 있어요.  

 

리프트는 없어서 걸어서 올라가야 해서 조금 힘들지만 우리 아이들은 지치지 않을 거예요 ㅎㅎ 그러나 체력이 조금 약한 아이들 특히 여자아이들은 조금 힘들어 할 수 있으니 아이 성향에 맞게 가셔야 할 것 같아요! 대부분 눈썰매장만 보고 오시진 않고 서울랜드 겸 오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더라고요!

 

아이 키가 130cm 이상이면 일반 눈썰매장 이용이 가능하고요, 130cm 이하는 유아용 썰매장에서만 탈 수 있어요!

 

 

이용 가격

서울랜드 연간이용권이나 파크 이용권이 있다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그게 아니라면 카드사에서 행사를 하기도 하고 아니면 중고나라나 당근에 가끔씩 저렴하게 잘 올라오더라고요. 잘 검색해보셔서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해 보세요!

 

 

 

 

 

눈썰매장 매점 정보

 

종류가 많이 다양하지는 않아요! 짜장면, 어묵, 소떡소떡, 핫도그 등이 있어요. 보시다시피 아쉽게도 라면이 없어요. 이런 곳에서 먹는 라면이 진짜 맛있는데 ㅎㅎ 라면을 따로 가져가셔도 되지만 정수기에서 뜨거운 물이 나오지 않으니 보온병에 뜨거운 물을 가져가셔야 해요! 

 

밥 종류는 없어서 김밥 등 가볍게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것을 싸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의 추운 몸을 녹여줄 핫초코 등 음료도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가기 전 알아두면 좋은 점들 

방문하기 전에 눈의 상태를 꼭 확인하 가세요. 겨울이지만 날에 따라서 날씨가 따듯한 날엔 눈이 많이 녹을 수 있거든요. 괜히 헛걸음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문의전화 02) 509-6000 전화해보고 가세요!)

 

아이와 함께 동반하시는 분이 대부분일 텐데 방수 옷, 방수장갑 등은 당연히 필수인 거 아시죠? 모자는 날아갈 수 있으니 비니로 씌우는 것이 좋아요! 또한 타다 보면 아이 옷이 젖을 수 있으니 양말, 여벌 옷, 수건 꼭 챙겨주세요!

 

개인 눈썰매는 따로 이용이 불가해요! 안전사고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제공되는 눈썰매만 사용 가능합니다!

 

 

 

하루쯤 아이와 온전히 즐겁게 놀아주세요.

 

부모가 조금 고생스럽긴 하지만 하루쯤 아이와 함께 즐겁게 놀아준다면 아이에게도 평생 잊을 수 없는 좋은 추억이 될 거예요. 이왕 간 거 춥다, 힘들다 어른이 먼저 투덜 되기보단 아이의 친구처럼 즐겁게 놀아주어야 아이가 더 즐겁게 놀 수 있는 거 아시죠?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