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말 쉽고 간단하게 탄 스텐냄비 닦는 방법

by 생색이 2021. 12. 7.
반응형

요즘 8개월 된 아들 자기주도이유식을 위해 찜기에 야채를 쪄주고 있어요. 물을 너무 조금 붓고 했더니 냄비 밑바닥을 다 태웠어요. 신혼 때 나름 비싸게 주고 산 WMF냄비라 버릴 수가 없더라고요. 

 

 

정말 쌔카맣게 탔죠? 집 태워먹을 뻔했어요. ㅠ_ㅜ 비싸긴 하지만 아기 이유식 만드는 용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버려야 하나 고민하다가 일단 심폐소생술을 해보자 싶어 도전해보았습니다!! 결론은 타기 전보다 더 깨끗하게 탄 것들을 모두 없앴으니 잘 따라해보세요!

 

 

(TIP: 집안에 퍼진 탄 냄새 없애는 방법

공기청정기에 의지하기 보단 먼저 환기를 시키고 난 다음 양초를 피워두시면 냄새가 깔끔하게 없어지더라고요. )

 

 

철수세미로 빡빡 문질러 봤지만 살짝 닦이긴 해도 안되더라구요. 팔이 아플 때까지 빡빡 오랜 시간 문지르면 언젠가는 지워지긴 하겠지만 너무 힘들잖아요?

 

자 이제부터 [탄 스텐냄비 깔끔하고 쉽게 복구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 준비물
 
식초
베이킹소다
과탄산소다(생략가능)

철수세미 (냄비가 심각하게 탄 경우에만 준비) 
나무젓가락 (이하동일)

 

먼저 탄 부분이 잠기도록 물을 부어줍니다. 어자피 탄 부분만 없애면 되기 때문에 많이 넣을 필요는 없고 탄 부분까지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서 가스레인지 또는 전기레인지에 올려서 끓여주세요. 끓기 전에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넣어주세요. 어자피 냄비 크기마다 달라서 양은 따로 적지는 않았어요. 너무 조금 넣으면 안 되니깐 넉넉하게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탄게 너무 심해서 그냥 좀 많이 넣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식초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의 순서는 바뀌어도 되고요. 베이킹소다와 식초가 만나면 아래 영상처럼 보글보글 해요!

 

 

'생색정보통'에서 업로드한 동영상

 

6techcouple.com

 

 

살짝 탔다면 그냥 끓여만 주셔도 잘 없어질거예요. 저처럼 냄비가 홀라당 타버렸다면 아래 사진처럼 해주세요!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넣고난 다음 철수세미로 문질문질 해주셔야 빠르게 없앨 수 있어요! 음식에 쓰는 집게로 하려니 탄 걸 제거하는 거라 그냥 나무 젓가락을 완전히 뜯지 않고 철수세미를 나무젓가락 사이에 끼어서 문질문질 해줬어요. 다 쓰고 난 다음 통째로 버리시면 됩니다. 

 

 

TIP

계속 문질문질 해주다보면 없어지긴 하는데 제거하면서도 탄 것들로 인한 안 좋은 것들이 호흡기로 들어가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후다닥 문질러주고 탄 것이 다 안 없어졌더라도 물을 비우고 난 다음 1~2번 더 반복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호흡기 건강을 위해서!!!

 

 

저는 총 3번정도 반복해 주었어요. 냄비 보니깐 아주 살짝 1~2곳 정도 안 없어진 것 외엔 말끔하게 탄 것들이 다 없어졌더라고요!!!!!!

 

아기 이유식용으로 쓸 냄비라 여기서 끝내지 않고 스텐냄비 얼룩과 떼를 없애주는 '과탄산소다'를 넣고 한 번 더 끓여줬어요! 그랬더니 완전히 반짝반짝 윤이 나더라고요!(이 과정을 생략하셔도 됩니다)

 

 

마지막 마무리로 세제 (저는 아기 주방세제로 했어요)로 한 번 더 닦아 줍니다. 

 

헹궈주면 아래 사진처럼 완전히 깨끗해집니다! 

 

 

스텐냄비에 흠집 나는 거 별로 신경 쓰지 않는데 비싼냄비라 조금 신경 쓰이시는 분들은 식초와 베이킹소다만 넣고 오래 끓여주시고 뿔려 주시거나 철수세미가 아닌 좀 더 부드러운 수세미로 문질러주시면 될 거예요. 

 

탄 스텐냄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씻으시면 새것처럼 깨끗하게 된답니다!!

준비물이 많이 필요하거나 과정이 복잡하지 않으니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실거예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